[ 개인정보처리방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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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에 따른 변경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제3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제4조 개인정보처리 위탁
제5조 이용자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제6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제7조 개인정보 파기 및 방법
제8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제9조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 조치
제10조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담당 부서
제11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제12조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회원관리
- 이용자 식별 이용자 확인 이용자 정보 관리
- 이용자 요청에 따른 고충 사항 접수 및 처리 상담 기록 보존
- 각종 고지사항 전달
2. 서비스제공 및 계약 이행
-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요금 정산
- 물품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
-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본인인증
- 취소 및 환불
3. 고충 처리
- 이용자의 신원 및 고충처리사항 확인
- 고충처리 결과를 전달
- 고객과 체결한 계약 이행
- 포인트 적립 및 이용
4. 마케팅 및 광고 안내
- 각종 이벤트에 대한 정보 전달
- 신규 서비스에 대한 안내사항 전달
① 회사는 관련법령에 따라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보유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 고충처리 시 이용 내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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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이용자와 회사 사이에 법적인 분쟁 절차가 발생 할 경우 해당 절차의 종료가 확정될 때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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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정보주체가 사전에 동의한 경우
2. 개인정보보호법 제17조(개인정보 제공) 및 제18조(개인정보의 목적 외 이용·제공 제한)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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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단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6조 제1항 제37조 제2항 등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의 권리 행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 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FAX 전화 등을 통하여 요구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이용자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④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 시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⑤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⑥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원탈퇴’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 회원탈퇴 방법 : 계약 해지 시 or 고객센터 문의
* 민원고객센터 : 1661-8859 / Email : bizmarket@bizmarket.com
* 회원탈퇴 방법 : 로그인 > 나의쇼핑정보> 나의정보수정 > 회원탈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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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수집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 수집방법
1. 자동수집 장치를 통한 수집(쿠키, IP 방문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1. 홈페이지, 상담 전화 등을 통한 수집
1. 자동수집 장치를 통한 수집(쿠키, IP, 방문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①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다음과 같은 절차 및 방법으로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1. 파기 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 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 기간이 경과 되었을 때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지체없이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3. 파기 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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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쿠키 등 사용 목적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정보주체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2. 쿠키 설치·운영의 거부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3.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회원님이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Internet Explorer : 도구 메뉴 선택 > 인터넷 옵션 선택 > 개인정보 탭 클릭 > 고급 개인정보 설정 > 쿠키 수준 설정
- Chrome : 설정 메뉴 선택 > 고급 설정 표시 선택 > 개인정보 및 보안 > 콘텐츠 설정 선택 > 쿠키 수준 설정
- Safari : 환경설정 메뉴 선택 > 개인정보 탭 선택 > 쿠키 및 웹 사이트 데이터 수준 설정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① 관리적 조치
1. 내부관리계획 수립 및 시행
회사에서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안전한 관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취급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는 개인정보 취급자를 지정하고 최소화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 취급자에 대한 교육 등 관리적 조치를 통해 개인정보보호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있습니다.
② 기술적 조치
1.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근권한 관리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의 암호화
회사는 이용자의 고유식별정보 은행 계좌번호 등의 개인정보를 안전한 암호알고리즘에 의해 암호화하여 저장 및 관리하고 있습니다.
3.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에서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훼손 및 분실을 방지하기 위하여 정기적으로 백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컴퓨터의 바이러스 및 랜섬웨어등을 예방하기 위하여 랜섬웨어 방지 솔루션과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 자료가 누출되거나 훼손되지 않도록 관리하고 있으며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의 암호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③ 물리적 조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있으며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운영하고 있습니다.
1.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 장치 사용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 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2.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 전담부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 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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